디지털휴머니티센터, 대웅제약과 ‘AI 인재 육성 프로젝트’ 2기 운영
- 조회수 164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4-07-02
디지털휴머니티센터가 대웅제약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AI(인공지능)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AI 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대웅제약의 웰체크다이어트(웰다) 데이터를 활용해 AI 역량을 키우고 헬스케어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취업 연계 장학 프로그램으로 올해 2기를 운영한다.
지난 1기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약 6개월 동안 △AI 챗봇 개발 △연속 혈당 데이터 분석 및 예측 △LLM(거대언어모델) 챗봇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했다.
이번 2기 프로젝트는 웰다 솔루션 내 AI 서비스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참가자들은 의학 데이터 분석 및 예측 AI 솔루션 개발, LLM 챗봇·콘텐츠 생성 개발 등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에 적용될 기능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우리대학 동문 장봉애 대웅재단 명예이사장의 기부금으로 마련된 장학금을 월 50만원씩 지원받는다. 앞서 장 명예이사장은 디지털휴머니티센터를 위해 써달라며 20억원을 기부했다.
이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은 월 1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대웅제약 직장 체험과 대웅그룹 취업 연계 기회를 얻는다. 2025년 1월과 2월 겨울방학 동안 대웅제약 현직자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2기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8월 4일(일)까지 지원서와 PT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필요 역량과 선발 기준, 선발 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모집 공고(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